소비자의 관심을 끌기 위한 경쟁이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디지털 시대에는 잘 팔리게 하는 매력적인 카피를 쓰는 기술을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품 설명, 이메일 캠페인, 랜딩 페이지 등 무엇을 작성하든 목표는 설득과 전환입니다.
관심을 끌 뿐만 아니라 판매도 할 수 있는 설득력 있는 카피를 작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작성법에 대하여 공부한 내용을 작성해 보겠습니다.
고객을 이해하고 설득하기 위한 글쓰기
글쓰기를 시작하기 전에 누구를 위해 글을 쓰는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깃 고객의 인구 통계, 선호도, 문제점 및 행동을 이해하면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맞춤화할 수 있습니다.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시장 조사를 분석하고, 구매자 페르소나를 생성하여 고객을 명확하게 파악해야 합니다. 그들에 대해 더 많이 알수록 그들의 필요와 욕구를 더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헤드라인 작성
헤드라인은 사람들이 가장 먼저 보게 되는 것이며, 이것이 그들이 더 읽을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설득력 있는 헤드라인은 명확하고 간결해야 하며 제품이나 서비스의 주요 이점을 전달해야 합니다.
주의를 끌기 위해 강력한 단어와 감정적 유발 요인을 사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며, "저희 스킨케어 제품을 구매하세요"하고 말하는 대신 "저희 혁신적인 스킨케어 라인으로 피부를 변화시키세요"라고 말하는 것이 더 주목을 끌 수 있습니다.
기능이 아닌 이점에 집중
기능은 제품을 설명하는 반면 이점은 해당 기능이 사용자의 삶을 어떻게 개선하는지 설명합니다. 소비자는 제품이 자신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더 관심이 있습니다.
예를 들며 진공청소기를 판매하는 경우 기술 사양만 나열하지 마시고 시간을 절약하고 더 적은 노력으로 집을 더욱 깨끗하게 유지하는 방법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항상 "이것이 고객에게 왜 중요한가?"라고 자문해 보고 그에 대한 부분을 집중 공략합니다.
설득력 있는 언어 사용
판매를 하고자 하는 사람이 사용하는 언어는 설득력 있고 행동 지향적이어야 합니다. 긴박감과 흥분감을 조성하려면 능통태와 강한 동사를 사용해야 합니다.
"발견", "강화", "부스터", "달성" 과 같은 단어는 고객이 행동을 취하도록 동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당신", "당신의"와 같은 2인칭 대명사를 사용하면 독자와 개인적인 관계를 맺는 데 도움이 됩니다.
긴박함을 조성
고객이 나중이 아닌 지금 바로 행동하도록 장려하면 전환율이 크게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기간 한정 제공", "재고가 몇 개 남지 않았습니다." "오늘 주문하고 할인 받으세요", " 이 혜택은 오늘까지입니다."와 같은 문구는 긴박감을 조성합니다.
사람들은 좋은 거래를 놓칠 수 있다고 생각하면 구매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신뢰성 구축
사용후기, 리뷰, 사례 연구 등의 사회적 증거는 신뢰성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잠재 고객은 다른 사람들이 제품에 대해 긍정적인 경험을 했다는 것을 알게 되면 구매 결정을 하는데 자신감을 가질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사용후기가 구체적인지 확인하고 이전 고객이 즐겼던 혜택을 강조함으로써 고객의 구매 결정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텔링 활용
스토리텔링은 카피라이팅의 강력한 도구가 됩니다. 잘 전달된 이야기는 고랙의 마음을 사로잡아 메시지를 더욱 기억에 남게 하고, 공감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제품이나 서비스가 사람들의 삶에 어떻게 변화를 가져왔는지에 대한 성공 사례를 고유하십시오. 이는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의 브랜드를 인간화할 뿐만 아니라 잠재 고객이 스스로 혜택을 시각화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SEO 최적화
더 많은 방문자를 유치하려면 검색 엔진에 최적화 되어야 합니다. 제목, 부제, 본문 등 콘텐츠 전반에 걸쳐 관련 키워드를 자연스럽게 사용해야 합니다.
그러나 키워드 채우기는 가독성과 검색 순위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독자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고품질의 가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사본 스캔 가능하게 만들기
대부분의 사람들은 온라인 콘텐츠를 훑어보기 때문에 사본을 쉽게 스캔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짧은 단락, 글머리 기호, 부제목을 사용하여 텍스터를 나누고 볼드체나 이탤릭체로 핵심 포인트를 강조하면 가독성을 높이고 체류시간도 높이게 됩니다.
명확한 CTA(행동 유도 문구) 포함
독잘르 고객으로 전환하려면 강력한 행동 축구가 필수적입니다. CTA는 명확하고 간결하며 설득력이 있어야 합니다. 독자에게 ":지금 구매", "가입", "자세히 알아보기". 확인해 보기" 등 다음에 무엇을 하길 원하는지 정확하게 알려주어야 합니다. CTA가 시각적으로 눈에 띄고 페이지에서 눈에 띄게 배치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텍스트 및 수정
마지막으로 향상 사본을 테스트하고 수정하십시오. 다양한 헤드라인, CTA, 콘텐츠 A/B테스트를 통해 잠재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클릭률, 전환율, 이탈률 등의 지표를 분석하여 개선이 필요한 영역을 식별합니다. 효과적인 고성능 사본을 유지하려면 지속적인 최적화가 중요합니다.
결론
잘 팔리게 만드는 매력적인 카피 를 작성하는 것은 예술이자 과학입니다. 고객을 이해하고 고랙을 설득하기 위해서는 설득력 있는 헤드라인을 만들고, 혜택에 초점을 맞추고, 설득력 있는 언어를 사용하고 신뢰성을 구축하고 긴박감을 조성하고 스토리텔링을 활용하고, SEO를 최적화하고, 사본을 스캔 가능하게 만들고, 명확한 CTA를 통합함으로써 관심을 끌 뿐만 아니라 주목을 끄는 사본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환을 유도할 수도 있습니다. 효과적인 카피라이팅은 지속적인 학습과 개선에 관한 것이므로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접근 방식을 계속 테스트하면서 개선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