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산소에 절대 가져가면 안되는 음식

by park-land 2024. 7. 30.
반응형

산소에 가져가면 안 되는 음식

이 음식들을 준비해 가시면 여러분은 절대 조상복을 얻지 못할 것입니다. 하여 이것들을 제사에서도 금기식품이라고 하는 것이죠 금기를 어겨서 좋을 이유는 하나도 없으며 특히 제사음식은 오랜 역사를 통하여 다 이유 있는 것만을 올리고 빼고 있는 것입니다.

제사상차림

 

 

맞습니다. 이런 음식을 가져가실 바에는 차라리 그냥 아무것도 가지고 가지 않으시는 것이 훨씬 좋다는 것입니다. 돌아가신 분을 약 올리면 그 화는 막대합니다.

 

먼저 부모님이 살아 생전 싫어하시던 음식입니다. 여러분 이런 음식은 제사에도 올리며 안됩니다. 그리고 상한 듯한 것,  오래된 듯한 과일은 절대 가지고 가시면 안 됩니다.

조상복 얻는 음식

여러분 제사에 가장 좋은 과일을 올리는 것은 부모님의 은혜에 감사를 드린다는 대접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만일 누군가 여러분에게 식사를 초대해 놓고 썩은 과일을 내어 놓는다면 여러분들은 이런 말씀을 하실 겁니다. '이 사람이 지금 장난하나'라고 특히 접대를 하고 대접을 해야 하는 자리에 싸구려 음식 못 먹을 음식을 내어 놓는 경우는 없습니다.

성묘

 

똑같은 것입니다. 여러분이 뭔가를 위해  누구를  접대하는 자리하고 생각을 해보세요. 하나를 준비하셔도 가장 좋은 것을 가지고 가야 하는 것입니다. 물론 3개 5개 식의 홀수로 준비를 하면 가장 좋으나 이것이 힘드시다면 하나만 가지고 가셔도 됩니다.

 

다음으로 제사에 올리니 않는 음식은 절대 가지고 가지 마세요 제사에 올리지 않는 음식은 다 이유가 있어서 그러합니다. 가끔 식혜를 가지고 가면 좋다고 말하는  정말 바보 같은 정신 나간 사람이 있습니다.

 

여러분 식혜를 제사에 올리시는 분들 있으신가요? 물론 안동 식혜는 안동지방에서 올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안동 식혜와 일반 시중에서 파는 식혜는 전혀  다른 것입니다.

 

 

이것은 찌꺼기가 있는 것으로 제사에 올리면 횡액을 얻는다고 하는 금기식품입니다. 찌꺼기 생기는 것은 그 무엇이라도 조상님에게 대접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 대표적인 것이 바로 막걸리입니다.

 

특히 그것이 슈퍼에서 산 음료 식혜라면 이는 그냥 '난 조상복이 없이 살아도 돼'라고 말하는 것이나 마찬가지라는 것이죠 그리고 마지막으로 캔 음료는 절대 그냥 올리는 것이 아닙니다.

조상복

 

혹시 부모님이 살아생전 커피를 좋아하셨다면 커피 포트에 에 커피를 담아가서 한 잔 따라 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혹 콜라나 사이다를 좋아하셨다면 이것 역시 따로 용기에 담아 가서 한 잔 따라 드리세요 이것이 바로 정성입니다.

 

같은 음식을 대접해도 이렇게 해야 받는 사람이 기분이 좋은 겁니다.  맞습니다. 그냥 슈퍼에서 산 채로 병 채로 캔 채로 돌리는 일없도록 하십시오 여러분 운과 복을 받을 자격이 있는 사람만 받게 되는 것입니다.

 

바로 상대를 대우하고 존중해 줄 줄 하는 아는 사람만이 운과 복을 받을 자격이 있는 것입니다. 같은 음식을 올려도 정성을 다해 준비해 올려야 그것이 좋든 나쁘든 많든 적든 부모님은 기분 좋게 드실 수 있는 것입니다. 

반응형